기사 메일전송
예술기획사 아트숨비, 지역 주민들과 함께 스토리북 출간 추진 - “마을 이야기, 그림책에 담아보세요”
  • 기사등록 2020-05-18 14:19:55
  • 기사수정 2020-05-18 14:21:11
기사수정

로컬스토리북 개발을 위한 마을단체 모집 포스터 

예술기획사 아트숨비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마을의 이야기가 담긴 로컬스토리북 개발에 나선다.

아트숨비는 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0년 출판단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로컬스토리북 출간을 위한 주민참여형 지역자원 큐레이팅’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리브랜딩이 필요한 가운데 대중의 접근이 어려운 지역 유·무형 자원을 문화예술을 통해 대중화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를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각예술전문 기업인 아트숨비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주민들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주민들이 직접 지역 자원을 토대로 스토리를 개발하고 아트숨비 소속 청년 예술가가 삽화 작가로 참여한다.

아트숨비는 스토리북 출간을 통해 주민 로컬기획자를 양성하고 지속적인 지역민 참여형 문화활동으로써 정착시킬 계획이다.

아트숨비는 7년간 지역의 문화, 관광 자원을 시각 콘텐츠로 개발해 오며 글과 그림의 상호작용을 통한 지역문화 전달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이번 프로젝트의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아트숨비는 올 하반기에 로컬스토리북 성과물과 연계한 전시 등을 계획 중이다. 아트숨비는 스토리북을 통해 개발된 지역 이미지가 관광 기념품, 전시, 커뮤니티 아트, 마을 축제 등 지역의 다양한 파생사업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트숨비는 출판산업에 본격적으로 발을 내디딘 만큼 예술과 관광, 출판문화산업이 결합된 상생적·발전적 생태계가 조성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주민 및 단체를 5월 20일(수)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모집요강 및 자세한 사업 내용은 아트숨비 홈페이지(http://www.artsoomb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트숨비 개요

아트숨비는 한국의 문화·관광에 새 숨을 불어넣는 Artist + K-Culture 플랫폼이다. 실력 있는 청년 작가들의 감각과 예술·문화·관광 전문가들의 참신한 기획력을 융합하여 예술과 대중 간의 교류를 나눔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tsoombi.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8 14:19: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확대이미지 영역
정책공감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Main_열린연단
Main_정부3.0
Main_뉴스와이어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